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우리 죄를 자백하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8-07 05:00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요한일서 1: 9 우리 죄를 자백하면 If we confess our sins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If we confess our sins, he is faithful and just and will forgive us our sins and purify us from all unrighteousness. 

기독교 역사 가운데서는 부흥의 때마다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자백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허물과 죄를 통회하는 자리에서는 성령이 역사 하시고 부흥의 불길을 일으키셨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전처럼 자신의 죄를 통회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전에는 자신의 허물과 죄를 자백하는 사람들을 서로 이해하며 용서했지만 언제부터 인지 죄의 자백을 들으면 그것을 약점으로 잡고 괴롭히는 가운데 악을 행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종교적인 무리들은 모든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허물과 죄를 자백하도록 일을 하는데 부패한 사람들 앞에서는 함부로 자신의 허물과 죄를 자백해서는 안 됩니다.  육신 가운데 살아가는 사람이란 다 부패해서 믿을 대상이 아니라 사랑해야 할 대상인 것이지요. 

저는 목회자의 삶을 살아가면서 가끔씩 원하지 않는데도 대화를 나누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허물과 죄의 고백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의 허물과 죄의 이야기들을 지켜야 할 것은 무덤까지 가져가고 있지만 될 수 있는 한 허물과 죄의 고백은 종교 지도자에게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도들은 누가 되었든지 다른 사람이 듣도록 자신의 죄와 허물을 자백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세대의 사람들은 믿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 

자신의 허물과 죄의 고백은 성령 안에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하나님께 고백하는 것이 최선이며 탁월한 지혜입니다. 사람의 허물과 죄를 용서하고 깨끗하게 하는 권한은 오직 하나님께 만 있기 때문이지요. 

하나님은 자신의 허물과 죄를 고백하는 사람을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시려고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들에게 내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 사역을 통해 은혜로 죄를 용서하시고 구별시키시고 빛 가운데 살아가도록 하셨지요. 하나님의 은혜는 얼마나 감사합니까?  

하나님께 허물과 죄를 고백하려면 구체적으로 죄를 깊이 생각하고 뉘우치며 진실하게 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은 자신의 허물과 죄의 고백은 오직 창조하신 세상을 통치하시고 지배하시는 삼위 일체 한 분 하나님 에게만 하도록 합시다. 누구든지 자신의 허물과 죄를 고백하면 그분 자신의 의를 근거로 허물과 죄를 고백하는 죄인들을 용서하시고 의롭다고 선언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넘치게 받게 될 것입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