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8-08 11:31

10~11월 중 경로당, 아파트 등 165개소에서 도시농업 체험 교육 실시
도시농업관리사 사전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제공
대구시가 대경도시농업관리사협회와 함께 운영하는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도시농업 저변 확대를 위해 오는 10~11월 기간 중 경로당, 아파트, 작은도서관 등 165개소에서 도시농업관리사가 직접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를 운영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대구시가 지정한 도시농업 전문인력 교육기관(대구농업기술센터, 달성군농업기술센터, 대구가톨릭대학교)을 통해 매년 80여명이 배출되고 있으며,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이나 교육, 지도나 기술 보급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대구시는 도시농업 교육을 위해 도시농업관리사로 구성된 대경도시농업관리사협회와 함께 강사 풀을 구성하고, 사전 워크숍을 통해 사업의 취지 전달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가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는 미래세대, 직장인, 노년층 등 다양한 도시농업 수요에 대응한 맞춤형 도시농업 교육으로 시민들이 가정에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도시농업 실천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상추, 쌈배추 모종을 직접 심어보는 베란다텃밭 만들기 체험교육을 병행해 1시간(회당 15명) 정도 진행된다.

도시농업학교 참여를 원하면 9월20일까지 대경도시농업관리사협회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낸 시민들이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를 통해 도시농업에 관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가정에서 쉽게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몸과 마음이 힐링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