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여름방학기간 지역아동센터 아동급식 위생점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8-09 00:00

서귀포시청전경 (사진제공=서귀포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서귀포시는 여름방학 기간 중 지역아동센터 28개소를 대상으로 8일부터 19일까지 아동급식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여름철 높아지는 기온으로 인해 식품의 부패 및 변질 등 식중독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점검 사항은 식재료 유통기한 준수 및 표시 준수 여부, 식중독예방지침 비치 및 내용 숙지여부, 조리시설 위생관리 상태 및 조리종사자 위생교육 실시 여부 등이다.
 
또한 다시금 심해지는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 수칙도 함께 홍보하여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아동급식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방안도 모색하고자 한다.
 
한편 서귀포시는 올해 아동 성장 발달을 위하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800여명을 대상으로 1식 7000원 기준으로 급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고물가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후원사업과 연계하여 전기료 등 냉난방비로 센터별 추가로 2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전반적인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식중독을 예방하고, 돌봄 놀이터인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