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2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산시,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8-09 17:58

농가 애로·건의사항 청취 및 농가소득 증대 방안 모색
9일 경산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9일 경산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농가 대표, 농협 공선회 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애로사항 청취 및 농가 소득증대 방안 도모를 위한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관내 일월농장(대표 김철호) 및 경산농협 산지유통센터를 찾은 조현일 경산시장은 복숭아 수확과정과 선별작업을 직접 체험하고 산지유통센터 내 현장근무자 및 농업인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농업인이 겪고 있는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농자재 가격상승으로 인한 어려움,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인력수급 문제, 이상기후에 따른 병해충 방제문제 등 현장의 목소리가 여과 없이 전달됐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발굴을 위해 의견을 모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이 9일 경산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복숭아 선별작업을 체험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조현일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농업인들에 대해 감사를 전함과 동시에 "농가의 어려움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가능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다변화하는 농업 유통 현실에 적극 대처하며 경산 명품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해 농가소득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산시는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지원 등 인력공급 지원사업 △과수생력화 장비 지원 △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사업 △원예소득작목 육성지원 등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 조성 지원사업 △과수 재해예방 및 돌발병해충 방제 지원 등 이상기후 대비 병해충 방제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농사짓기 좋은 환경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