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새생명교회 조태성 목사, '기름부음에 속지 말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8-10 05:00

새생명교회 조태성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 기름부음에 속지 말라!

1. 
그의 손이 형 에서의 손과 같이 털이 있으므로 분별하지 못하고 축복하였더라(창27:23)

하나님 은혜로 은사 사역을 진행하는데요. 영적전투가 치열하다 보니 분별이 중요합니다. 특히 기름부으심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신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마 이해하시면 좋아요. 

개인적으로는요. 이해하기 쉽게 성령님의 <충만하심>으로 표현하면 더욱 좋다고 생각해요. 두 종류의 충만하심을 나누고 싶은데요. 

2. 
<첫째, 내 영혼의 충만하심입니다.>

내 안에 계신 성령님과의 개인적인 사랑 관계가 중요해요. 내 속에 계신 성령님의 충만하심으로 내 성품이 성령님의 열매를 풍성하게 맺어요. 은사와 상관 없는 경우가 많아요. 하나님 자녀요. 예수님 제자로서 담대해집니다. 성령님을 통해 언제나 동행하시는 하나님 임재의식이 나를 두릅니다.

무엇보다 나 자신이 예수님을 더욱 사랑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제 말과 태도, 삶에서 예수님의 아름다우심을 보고요.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게 됩니다.

3.
<둘째, 사역 대상자를 위한 충만하심입니다.>

사역을 위한 것이고요. 기능적 역할이 중심입니다. 내 영혼이 열매 맺는 것과 아무 상관이 없어요. 사역자의 성품이 이상해보여도 상관이 없을 때가 있어요. 이상한 사역자가 강단에서 반말과 욕설로 설교해도 은사가 나타나는 걸 보잖아요.

사역 대상자들을 위한 충만하심(기름부음)이 임하면요. 사람들이 치유도 경험하고요. 귀신도 떠나가고요. 쓰러지기도 하고요. 은사 현상들이 강력하게 나타나기도 해요. 그러나 쓰임 받는 사역자는 항상 경각심을 가져야 해요. 은사 현상을 즐기는 마음을 주의해야 해요. 은사를 나눠주시는 성령님과의 관계, 예수님만을 즐거워해야 해요. 

4. 
지금의 제 자신은 시행착오를 거쳐 조금씩 성장하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 은혜 덕분에요. 부흥회나 집회 마다 은사가 나타나서 감사하긴 하지만요. 많은 분들이 간증을 전해주셔도 무덤덤 합니다. 왜냐면 성령님을 통해 지금 나와 동행하시는 예수님을 가장 즐거워하게 되었거든요. 

아무튼 사역대상자들을 사랑하셔서 충만하심을 주시는 경우는요. 나 자신의 어떠함과 상관이 없음을 알아야 해요. 사역을 위한 충만하심이 임하면요. 사역자의 몸과 감정, 말과 행동에 순간적으로 영향을 끼칩니다. 

5. 
사역자 본인 안에 계신 성령님께서 영혼의 충만함을 이루시는 것이 아님을 인지해야 해요. 즉, 사역을 위한 충만하심은 은사 기능을 위한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사역자 안에 계신 성령님과의 관계를 바르게 정립하면서, 내적 충만하심(기름부음)을 잘 누리지 못하면요. 외적 사역을 위해 충만하심(기름부음)을 주실 경우 교만해지기 쉬워요. 사역자가 죄를 지으면서도 내 몸(껍데기)에 부어주신 흔적들, 은사가 여전히 나타날 수 있음을 알아야 해요. 점점 성령님은 상관 없어지고요. 죄를 틈타 악한 영들이 더욱 강력한 현상 껍데기만 나타내기 시작합니다. 

6. 
그런 사역의 악한 열매가 있어요. 사역 대상자들이 예수님이 아니라 사역자를 높여요. 사역 대상자들이 아름다운 성품 열매가 없어요. 그날그날 은사 현상으로 은혜를 받았니 못받았니 판단하고 오해해요. 기복신앙에 빠져요. 영적전투에 과몰입해요. 잘못된 종말론과 음모론에 빠져요. 서로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져서요. 영적 가스라이팅을 주고 받아요. 가정과 직장을 소홀히 여겨요. 자신들의 왕국을 세워요. 낮은 자들을 찾아가거나 돕지 않고요. 점점 영지주의에 빠지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은사를 나눠주시는 분과의 친밀한 관계 보다요. 은사 현상을 즐기는 자가 되는 것이 두려운 일입니다. 

7. 
악한 영들의 전략이 다시 반복되고 있음을 봅니다. 잘못된 사역들이 주기적으로 반복되게 하고요. 사역자만 바꿔서 치열한 전투를 일으킵니다. 최근 젊고, 혹은 연세가 있어도 갑자기 주목받기 시작하는 균형을 잃어버린 사역자들이 있습니다. 유튜브에도 은사 현상을 흥미롭게 촬영해서요. 많이 활동하고 있어요.

이런 사역자들은요. 은사를 나눠주시는 성령님과의 친밀한 관계도 없거나 모르는데요. 자신이 성령 사역자라고 자칭합니다. 내적 충만하심이 없고, 사역 대상자를 위한 외적 충만하심으로 은사 현상에 함몰되어 있습니다. 

8. 
부디 하나님 말씀과 인격적이신 하나님 성품, 그 열매로 잘 분별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한 것은요. 은사보다 성령님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여기시고요. 예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리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성령님의 외적 충만하심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내적 충만하심을 더욱 중요하게 여기시고 추구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과 연합하고 교제 나누며 배울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