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김병욱 의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촉구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용진기자 송고시간 2022-08-11 17:17

김병욱 의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촉구한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용진 기자]11일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 SNS를 통해 국격 회복을 위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호소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전직 대통령이 감옥살이를 하는 나라는 좋은 나라가 아니다”라며 “윤석열 대통령께서 취임 직후 밝히신 대로 팔순이 넘은 전직 대통령을 20여 년이나 수감하는 것은 과거의 사례에 비춰봐도 지나치고 나라의 품격을 생각할 때도 옳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께서 이번에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함께 사면해 대통합의 큰 물꼬를 튼다면 역사적인 결단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미국의 포드 대통령은 여론의 일방적인 반대를 무릅쓰고 전임자인 닉슨 대통령을 사면해 재선에 실패했지만, 그 사면은 국민통합을 지켜 낸 미국 역사상 가장 용기있는 결단으로 재평가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포항 출신 김병욱 의원은 작년 12월 언론에 기고문을 게재해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을 촉구한 바 있으며 오늘 성명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의 사면을 다시금 촉구했다.

 


018271088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