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대구은행,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사 전략적 지분투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8-12 10:02

지방은행 최초 디지털자산 수탁사업 진출
DGB대구은행 본점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업체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에 전략적 지분투자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분투자에는 SK증권과 인포뱅크 핀테크혁신펀드 1호가 함께 참여하며, 시중은행에 이어 지방은행으로는 DGB대구은행이 최초로 디지털자산 수탁사업에 진출했다.

인피닛블록은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기업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확장성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자산 시장뿐만 아니라 전통 금융시장에서도 활용되는 디지털금융 인프라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으로, 디지털자산 업계에서 미래 은행 역할을 담당하게 될 '커스터디 플랫폼' 구축을 비롯해 '증권형토큰(STO)', '대체불가토큰(NFT)' 발행·운영·관리 서비스 등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향후 잠재력이 큰 디지털자산 수탁시장에 지방은행 최초로 첫발을 들인다는 점에서 이번 투자는 큰 의미가 있다"면서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은행업의 본질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인지 깊게 고민해 우수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