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대, 2022년 창업중심대학 창업클럽 경진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2-08-12 14:33

팀Vi-us 바이러스 벡터 제작 서비스 대상 수상
2022년 창업중심대학 창업클럽 경진대회 단체사진.(사진제공=대구대)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대구대는 창업지원단이 지난 10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022년 창업중심대학 창업클럽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술기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창업클럽을 발굴하고 2022년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에서는 대구대 자체평가를 거쳐 선정된 팀을 비롯해 경북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권역내 서류평가를 통과한 5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날 발표평가 참가 팀들은 플랫폼, IoT기술 등의 기술에 기반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속의 팀Vi-us이 바이러스 벡터 제작 서비스를 발표해 대상을 차지했다. 

이 아이템은 바이러스 벡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기술을 기반해 연구자에게 제작 판매하는 서비스를 담고 있다. 

또한 작업자의 실내 위치를 GPS없이 가시광 기술을 이용해 파악하는 실내 위치 인식기술과 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화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연구개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국내 취업을 희망자를 연계하는 외국인 유학생 종합 지원 커뮤니티 및 플랫폼 사업이 우수상을 받았다.

수상자 3팀은 전국배 창업클럽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해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진출의 기회를 얻게 되며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해당 분야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대구대는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이 아이디어 수준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삶을 바꾸는 제품으로 현실화하고 기술 창업인으로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