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용인시의회, 올해 의원연구단체 7개 운영한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22-09-16 12:41

용인시의회가 15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를 열고 총 7개의 의원연구단체 등록을 승인했다. [사진=용인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5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남홍숙) 회의를 열어 의원들의 관심분야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올해 신청된 의원연구단체 등록 등을 심의했다. 올해 활동을 하게 된 의원연구단체는 Sports–city 용인Ⅴ, 도시활력소, 처인르네상스, 더 행복한 시민교통 develop, 용인특례시바로알기, 의정혁신연구회, 용인 경제 활성화 Catalyst 총 7개이다.

Sports–city 용인Ⅴ는 이창식(대표), 김길수(간사), 박은선, 이교우, 강영웅, 임현수, 신나연 의원(7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시의 체육 및 다양한 분야 접목을 통한 용인시 체육진흥 활성화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도시활력소는 유진선(대표), 이윤미(간사), 남홍숙, 장정순, 황재욱, 신현녀, 이교우, 황미상, 박희정, 김병민 의원(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스마트 도시재생과 문화거리, 청년문화특화거리, 주민참여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처인르네상스는 김상수(대표), 김윤선(간사), 남홍숙, 김진석, 이진규, 박병민, 박인철, 황미상 의원(8명)으로 구성됐으며, 도시가치 향상과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더 행복한 시민교통 develop는 김영식(대표), 안치용(간사), 김운봉, 김희영, 기주옥, 김태우, 안지현 의원(7명)으로 구성,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 예산 절감과 교통편의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용인특례시바로알기는 박인철(대표), 신나연(간사), 장정순, 김진석, 박병민, 신현녀, 유진선, 이상욱, 이윤미, 임현수 의원(10명)이 참여하며 용인시 지방재정의 혁신 방안 연구 및 경제자족도시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의정혁신연구회은 김길수(대표), 강영웅(간사), 김운봉, 김상수, 이창식, 김영식, 박은선, 기주옥 의원(8명)이 참여해 지방의회법 제정 필요성을 연구해 자치분권 강화 방안을 연구할 예정이다.

용인 경제 활성화 Catalyst는 안지현(대표), 김태우(간사), 신민석, 김희영, 이진규, 안치용, 김윤선 의원(7명)으로 구성, 포스트코로나와 세계 경기 침체 속에서 용인시 내외 주변 상권 연계안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회복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cjc769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