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박완수 경남도지사, 진주시의회 찾아 현장소통·상생협력 약속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2-09-16 16:39

경상남도 민선 8기, 현장소통과 상생협력 강화 차원 방문
시의원들, 여러 건의와 당부로 진주 발전에 적극 협조 요청
박완수 경남도지사 진주시의회 방문 장면.(사진제공=진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민선 8기 현장소통과 상생협력을 강조하며 9월16일 진주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박 지사의 취임과 함께 출범한 경상남도 민선 8기의 현장소통과 상생협력을 강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주요 유관기관 방문 일정으로 오후 3시경 시의회를 찾은 박완수 지사는 조규일 진주시장이 배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진행해 시의원들과 지역 내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박 지사는 별도의 사회 없이 환담 형식으로 편안한 대화를 통해 양해영 진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경남도·진주시가 상생 발전할 방안을 적극 발굴하고 협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서정인 의원과 김형석 의원은 최근 추진하고 있는 연구단체의 주제대로 가야사 등 지역 고대사 복원,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 대한 도 차원의 관심을 당부했고, 이규섭 의원은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최민국 의원은 혁신도시 청년 채용 문제 해결을 요청했다.
 
또 오경훈 의원은 초전 신도시 개발 및 투자전담기구 설치 등 조속한 지역 개발 사업 추진을 당부했으며, 특히 강묘영 의원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진주시 도청 환원에 관한 도지사의 의견을 물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박 지사는 시의회 방문에 앞서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도 참석해 도정 비전을 설명하고 도민과의 대화를 주재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등 소통에 방점을 둔 행보를 보였다.


ljh2664@nate.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