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BNK부산은행, 2022년 부산 지역 축제 발전 후원금 전달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2-09-16 17:15

지역축제 발전 위해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에 연간 총3억7천만원 후원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 이하 축제조직위)와 BNK부산은행(안감찬 은행장, 이하 부산은행)은 9월 16일 오후 5시, 시청 7층 의전실에서 ‘2022년 부산 지역 축제 발전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안감찬 BNK 부산은행장, 고인범 축제조직위 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부산은행은 부산 지역 대표 축제 발전 및 안정적 개최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축제조직위 주관 축제에 연간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되는 후원금 3억 7천만 원은 부산불꽃축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올해 축제조직위에서 주관하는 축제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축제조직위가 주관하는 축제에 부산은행 홍보 및 프로모션 지원, 공동 마케팅 진행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부산바다축제 등 우리 지역 축제가 3년 만에 대규모 대면 행사로 재개되어 관광업계와 시민들의 일상에도 모처럼 활기가 느껴진다”며 “이는 부산은행을 비롯한 지역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가능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익사업에 더 큰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1997년에 창립된 축제조직위는 부산불꽃축제, 부산바다축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를 맡아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문화예술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