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찾아가는 명품강의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9-17 00:00

서귀포시, 찾아가는 명품강의 운영./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서귀포시와 제주관광대학교는 지난 13일 안덕면 상천리 마을회관에서 상천리 주민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명품강의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명품강의는 ‘서귀포 지역의 오름 풍수와 생활풍수’를 주제로 신영대 제주관광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오름의 풍수적 형태와 유형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관내 오름들의 풍수학적․생태학적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한 주민은 “우리 주민들의 삶에 늘 함께하는 오름을 이해함으로써 우리 고장의 소중함과 제주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교육 장소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명품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강의가 주민들의 지역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지적 충족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명품강의는 관내 기관․단체를 방문하여 서귀포시민대학의 분야별 공개강좌를 제공하는 맞춤형 무료 강좌로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지속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또는 제주관광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