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시, 문화예술교육 인력양성 G.피움 시즌3 성료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2-09-20 12:35

광양시 문화예술교육 인력양성 교육 수료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광양시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양성 G.피움(광양을 피우다) 시즌3’이 지난 15일 G’Day(결과 공유회)를 끝으로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일 시에 따르면 G.피움 시즌3은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 예술가, 문화 활동가 등 시민을 모집해 6~9월 라운드테이블(원탁회의) 5회, 멘토링 5회, 현장조사 등을 진행하며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활동하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G’Day(결과 공유회)는 3개월간의 활동을 바탕으로 두 팀으로 나눠 팀별로 기획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는 시간을 가졌다.
 
‘바이브’ 팀은 리듬과 매듭을 매개로 장애인 자녀와 엄마 간의 관계 맺음에 대한 ‘꿍꿍따! 행복따!’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엄마 따로 아이 따로 하지 않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고 느끼며 서로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아리아리 지피움’ 팀은 차훈명상(茶熏冥想)·문학·보자기·창작을 매개로 중년 여성들이 잊고 있던 자기 삶을 돌아보는 ‘차와 이야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