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7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국제식품산업전 22일 개막…216개사 418부스 참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9-21 19:33

가정 간편식과 푸드테크를 화두로 식품산업의 트렌드 제시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장으로 진행
지난해 열린 '제21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인 '제22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22 in Daegu)'을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엑스코 서관(1, 2홀)에서 개최한다.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은 지역 식품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식품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식품을 잇(EAT)다'라는 슬로건으로 216개사 418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올해는 특히 식품가공 및 포장기계 업체들이 다수 참가하는 '식품가공&포장기계 특별관'을 조성해 열성형 진공 포장기, 식품제조 플랜트, 급식기기, 상업용 오븐 등 다양한 식품 관련 기계들을 선보인다.

또한 16개국 29개사의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수출 상담회도 2019년 이후 3년 만에 재개돼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시는 수출 상담회를 통해 지역 식품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아시아권 위주에서 미국, 캐나다, 폴란드 등으로 해외 바이어 유치를 확대했고 국내 유통MD 21개사도 초청해 대형 유통망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식품업체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치맥축제의 주관사인 ㈔한국치맥산업협회와 대구만의 수제맥주를 생산하는 수제맥주발전협의회 회원사들도 참가해 생산 중인 치킨 관련 간편식과 수제맥주를 홍보한다. 특히 교촌F&B는 최근에 출시한 수제맥주를 전시하고 시음행사도 진행하며 지역의 수제맥주 업체인 대경맥주와 대도양조장도 참가해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박람회 공동 주관사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고구마를 가공해 판매하는 ㈜셀푸드인터내셔널과 어린이 간식 및 와인 안주로 각광받는 단미푸드 등 기술이전 기업과 육성기업 24개 업체가 대규모로 참가해 다양한 제품들을 홍보한다.

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제22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을 통해 코로나19로 변화된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식품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비즈니스장으로 마련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식품산업이 양적 확대와 질적 수준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25일에는 오후 4시까지 운영되고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국제식품산업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