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유피라운지, 머슬핏 남성의류 핵심 특허 확보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2-09-21 20:26

-몸의 근육을 더욱 선명하고 크게 보여줄수 있는 기능성 의류
- 근육라인이 존재하지 않는 마른 체형의 사용자가 착용하여도 어깨는 넓어 보이도록 함
사진=유피라운지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크리에이티브굿즈(대표 윤지환)의 ‘라이프 스타일 애슬레저’를 강조하는 브랜드 유피라운지가 짐웨어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기능성 머슬핏 남성의류에 대한 핵심 특허를 확보했다.
 
유피라운지의 기술 특허 내용은 근육라인이 형성되지 않은 마른 체형의 사용자가 착용하여도 외부로부터 어깨 및 가슴의 근육이 도드라지게 보여질 수 있는 머슬핏 남성의류에 관한 것이다.
 
특히 상의 양측의 어깨라인을 따라 서로 대칭되게 구비되는 형상기억부재 및 상의의 전면부 외피에 수직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한 쌍으로 형성되거나 'ㅅ'자로 형성된 스판부를 포함하되, 상기 스판부는 상단에서 하단방향으로 면적이 넓어지되 탄성사 섬유로 이루어진 스판재질로 형성되며, 착용자의 양측 대흉근 경계라인에 위치하도록 상의 전면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유피라운지는 고객 판매 데이터를 통해 사이즈를 단순히 규정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머슬핏 제품을 경험할수 있도록 ‘핏 매칭’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처음 머슬핏을 접한 고객들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착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고자 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굿즈 김우주 과장은 ‘남성들이 가장 원하는 핏을 구현할수 있도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번 기술특허는 단순한 머슬핏 의류에 대한 연구 뿐만 아니라, 짐웨어 시장의 차별성과 고객의 기호에 따라 적용가능한 티셔츠를 제작할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결과이다’ 라고 말했다.

inchu5509@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