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 신설…2년제 30명 정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9-22 10:00

최신 트렌드에 따른 맞춤형 실무 교육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및 애니메이터 양성
영남이공대학교 조종학 교수가 메타버스 관련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은 2023학년도에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를 신설하고 최신 트렌드에 따른 맞춤형 실무 교육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및 애니메이터 양성에 나선다.

최근 코로나19로 메타버스가 주목받으며 활성화된 가운데 메타버스 시장은 2021년 약 34조원에서 2024년에는 약 347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이에 영남이공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및 애니메이터 양성을 위해 2023학년도에 30명 정원의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를 신설하고 운영한다.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는 기존의 컴퓨터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교육부터 실감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디지털콘텐츠 산업변화에 맞춘 전문화·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및 애니메이터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미디어센터, 입체영상관, 모션그래픽실, VFX실, 크리에이티브실 등 첨단실습실 및 모션캡쳐, 3D프린터, 4D시뮬레이터,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홀로그램 기기 등의 최신 기자재를 통한 실무 위주 교육으로 현장 실무 능력과 취업 경쟁력을 키운다.
 
영남이공대학교 애니메이션 전공 학생들 작품.(자료제공=영남이공대학교)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 졸업 후에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2D/3D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감독, 컨셉아티스트, 스토리보드작가, 캐릭터디자이너, 배경디자이너, 3D모델러, 3D맵퍼, 3D리깅 전문가, 3D라이팅 전문가, 이펙터, 모션그래퍼, 게임디자이너, 시각특수효과(VFX)전문가 등 디지털 기술이 필요한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문가로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수도권 및 지역의 경쟁력 있는 산업체와 협약을 맺고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지원, 영남대학교 무시험 연계편입, 4년제 대학 일반편입 등 진학지도와 캐나다, 일본, 호주 등 다양한 해외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취업과 진로진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수시 1차모집 24명, 수시 2차모집 5명, 정시모집 1명으로 총 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는 일반고전형, 특성화고전형, 대학자체전형, 자기추천전형 등 다양한 전형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대학자체전형과 자기추천전형은 전공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위해 면접 100%로 진행하는 전형으로 성적이 낮아도 고등학교 교장과 담임교사의 추천, 또는 본인의 추천으로 지원이 가능하므로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대한 흥미와 열정이 있다면 지원하길 추천한다.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 조종학 교수는 "기존 디자인스쿨의 애니메이션전공에서 분리 독립한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실감콘텐츠 제작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에 맞춰 커리큘럼의 진화를 거듭해왔다"며 "국내 최고의 메타버스크리에이터 및 애니메이터 교육을 통해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의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9년 연속에 선정된 영남이공대학교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95.4%인 2088명의 신입생을 정원내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지원 문턱을 낮췄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은 10월6일까지이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