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농협, 태풍피해 경주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9-23 16:07

경북농협이 23일 경주농협에서 진행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에 참여한 경북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원 등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농협)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농협(본부장 금동명)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을 위해 지난 16일 남포항농협에 이어 23일 경주농협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회장 고주석) 회원과 농기계 협력업체 정비요원 등 70여 명이 참여해 농기계 순회수리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경북농협이 23일 경주농협에서 진행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사진제공=경북농협)

이날 행사에서는 트랙터, 경운기 등 농기계 무상수리와 농기계 안전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수확기를 앞두고 농기계와 농경지 침수피해를 입은 농가의 영농활동 재개에 큰 도움이 됐다.

경주농협  최준식 조합장은 "수확기를 앞두고 태풍 '힌남노'로 인한 집중호우로 농기계 침수 피해가 컸으나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덕분에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한 경북농협 금동명 본부장은 "태풍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농기계 수리봉사 활동에 참여한 경북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