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산시, '근로자 한마음 갖기대회' 성황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9-25 11:22

24일 경북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대운동장에서 열린 '2022년 경산시 근로자 한마음 갖기대회'.(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주최하고 한국노총경산지부(의장 조인수)가 주관하는 '2022년 경산시 근로자 한마음 갖기대회'가 24일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대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주령 경산시 부시장, 윤두현 국회의원, 박순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각 기관단체장, 경산시 관내 근로자와 가족,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근로자들은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족구대회에서 아낌없이 펼치고 서로 의기투합하는 등 우정과 친선을 다지며 그 뜨거운 열기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그간의 피로를 발산하는 노래자랑과 초청 가수 공연, 근로자 가족 간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명랑경기, 경품추천과 풍선아트 등 근로자뿐만 아니라 시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어졌다.

김주령 경산시 부시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건전한 노사문화를 이끌어가며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근로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근로자 권익 및 복지향상과 일자리 중심 미래경제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근로자들의 노동 인권 보호를 위해 노동법률상담소와 외국인근로자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해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운영을 준비 중이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