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서귀포예술의전당, 기획전시 '빛이 머무는 곶' 展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0-01 00:00

서귀포예술의전당, 기획전시 '빛이 머무는 곶' 展 개최./사진제공=서귀포예술의전당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아트 작품 「빛이 머무는 곶」전(展) 을 개최한다.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하는 한국문화예술연합회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된 작품으로 프로젝션 맵핑 전문단체인 스테이지 플러스 비(Stage Plus B)가 참여한다.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 작품은 일반적으로 평면 형태의 사각 프레임에 투사되는 영상 기법과는 달리 입체적인 사물을 다른 모습으로 보이게 하는 미디어아트 기법 중 하나이다.
 
특정 사물을 실시간으로 스캔하고 작가만의 독창적인 방법의 3D 작업을 통해 만든 작품을 프로젝터 빛으로 사물에 투사하여 마치 사물이 움직이거나 다른 형태의 모습으로 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디어 아티스트 김봄, 김은규, 황영식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로 빛을 귀로 듣고, 눈에 담고, 손에 담기도 하며 빛 속에 들어가 쉴 수 있는 신비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빛이 머무는 곶」전(展)은 ‘숲’이라는 뜻의 제주방언 ‘곶’이 큰 주제이며 실제 악기 또는 실제 식물을 오브제로 사용한 인터렉션 작품 등 숲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쾌적한 전시실 환경 조성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9월 28일부터 서귀포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할 수 있다.
 
1인당 예약 가능 인원은 5명이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예술의전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과 연계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실정인데 시민들이 근거리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향유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