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보건의료행정 현장실무세미나·초청강연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0-01 09:20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 및 실무능력 향상 지원
지난달 30일 오후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열린 '제28회 보건의료행정 현장실무세미나 및 초청강연'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달 30일 오후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제28회 보건의료행정 현장실무세미나 및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제28회 보건의료행정 현장실무세미나 및 초청강연'은 매년 학생들이 방학 중에 의료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결과 공유를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 및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실무세미나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해 권기홍 교학부총장, 최은희 학사운영처장, 진인제 사무국장, 보건의료행정과 김윤정 학과장, 남창모 교수, 김태열 교수, 대구의료원 구본탁 경영기획본부장, 휴재활요양병원 구백림 총괄이사, 동산연합정형외과의원 추성태 사무장, 한미병원 김기명 사무국장, 재학생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행사는 이재용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대구의료원 구본탁 경영기획본부장이 '대구의료원 신규 직원 채용 시 면접 등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재학생들이 △파티마병원 실습과 저출산 현황 △MS재건병원 현장실습을 통해 살펴 본 손가락 봉합술과 산재보험 △영남대학교의료원 실습을 통해 알아본 한일 노인요양보험의 비교 △나사렛종합병원 실습을 통해 살펴 본 건강보험산정(척추 MRI를 중심으로) △병원급 의료기관 현장실습과 BMI관련 행정절차 △대학병원 현장실습과 산업재해보상보험 △대구기독병원현장 실습을 통해 살펴 본 대구코로나시대의 변화 등의 주제로 각각 현장실습 결과보고가 이어졌다.
 
지난달 30일 오후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제28회 보건의료행정 현장실무세미나 및 초청강연'이 열린 가운데 현장실습 발표에서 금상을 수상한 이수민, 최승미 씨와 구백림 휴재활요양병원 총괄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현장실습 결과보고를 마치고 참석 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며 활발한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MS재건병원 현장실습을 통해 살펴본 손가락 봉합술과 산재보험'이라는 주제로 현장실습 결과보고 발표를 한 이수민 씨와 최승미 씨는 현장실습 내용과 실제 사례 등을 일목요연하게 전달하며 이날 발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이재용 총장은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해 실제 현장 업무를 경험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인 현장실습과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는 2022학년도부터 3년제로 개편하고, 인성 및 융·복합 전공실무중심 교육과 영남대학교병원 및 지역병원, 해외(일본, 영어권) 병원과의 협약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영남대학교 의대 인체해부학 실습 체험 등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보건의료행정인을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