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건강한 가정으로의 발걸음!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2-10-04 18:17

제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제주시)


[아시아뉴스통신=장하준 기자]  제주시(가족센터)에서는 매년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다양한 가족 형태에 맞는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다.
10월에는 제주시 내 36개월 미만 자녀를 둔 양육자 중 산후 우울감을 경험했거나 현재 산후 우울을 경험하고 있는 엄마를 대상으로 ‘원예치료 집단상담’프로그램, 20 ~ 4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의 돌봄을 위한 마음 돌봄 테라피 및 영양 가득 1인 가정식 만들기 등, 1인가구 프로젝트‘나혼자 잘산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손자녀를 돌보고 있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조부모 교육 프로그램에는 신세대 육아법 및 놀이법 배우기, 손자녀 발달단계별 특성 교육을 진행하여 조부모의 양육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아빠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아버지 학교’와 아빠와 함께 하는 토요 돌봄 ‘골 때리는 가족들’을 운영하여 가족 관계에서 아버지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취학 자녀와 아버지와의 소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건강한 가족 간의 소통 기회와 가족돌봄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가족센터 건강가정지원팀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가족 형태 다양화에 따른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가정의 건강과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