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서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2-10-13 16:42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홍포 포스터. (사진=광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광양시는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가 오는 21~22일 광양시 성황스포츠센터에서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2017년부터 개최된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는 22개 시군 및 도내 평생교육 기관·단체와 도민이 참여해 상호 교류와 성과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는 축제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주최하고, 광양시(시장 정인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기후위기시대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에코 배움터! 전남+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홍보·체험관, 작품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전라남도 평생교육 온라인 대잔치’를 연계·개최하고, 최고의 입담꾼인 김제동을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운영한다.
 
홍보·체험관은 도내 60개 기관이 참가해 생태환경, 디지털 AI, 일자리, 지역특화, 취미 등 5개 분야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교육용 키오스크를 통해 성인문해교육 앱도 이용해볼 수 있다.
 
작품 전시는 성인문해시화전 작품 60점과 평생학습 동아리 작품 200점, 시군 평생교육 포스터 22점 등을 전시하고 홍보한다.
 
시는 평생학습기관, 평생학습 기관단체·동아리 등이 참여해 미술 치유, 다육 아트, AR & VR 체험 등 35여 개의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전시, 버스킹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온 가족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한마당, 평생학습인의 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박람회가 개막하는 10월 21일 오후 3시에는 ‘성인문해시화전 시상식’과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