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2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1-01 17:14

제주도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임산부를 위한 교통복지카드 발급’등 총 5건의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도는 지난 8월 11~31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총 24건이 접수됐으며, 접수된 모든 제안에 대해 소관부서 사전 검토를 거친 후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을 선정했으며, 입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임산부를 위한 교통복지카드 발급’은 도내 읍면지역에 산부인과가 거의 없고 임산부가 사실상 교통약자이동서비스를 사용하기 힘든 실정을 고려한 제안이다. 임산부용 교통카드 발급으로 버스ㆍ택시를 1년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임산부의 이동 편의성을 증대하자는 내용이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취지에 부합하고, 지역의 실정을 반영한 제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은영 제주도 성평등정책관은 “우수 제안들을 적극 활용해 향후 여성친화도시 기본계획 연도별 추진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부서의 협조를 통해 선정된 제안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