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GIF 창업 혁신 경진대회에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18 08:55

교내 창업 사업계획서 경진대회와 창업캡스톤디자인 통해 실력 쌓아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창업 혁신 경진대회'에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영남이공대학교 i-경영회계계열 '우아한자매들'팀이 지도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광오 교수, 송주아, 박수영, 김민지, 조연희 학생, 김예은 교수.(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i-경영회계계열 학생들이 '2022년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창업 혁신 경진대회'에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 주관한 2022년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창업 혁신 경진대회는 예비·초기 스타트업 창업가 및 국내외 혁신 아이디어 보유자들이 모여 창업 혁신 아이디어를 경쟁하는 전국 규모의 경진대회다.

영남이공대학교 i-경영회계계열 조연희, 박수영, 송주아, 김민지 학생으로 구성된 '우아한자매들'팀은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카페 추천 서비스 창업 아이템으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카페 추천 창업 아이템은 주변의 카페 정보와 SNS 기능을 활용해 카페와 고객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의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우아한자매들'팀은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주최 측의 지원으로 대만에서 열리는 '2022 미트 타이베이 스타트업 페스티벌' 참가 자격을 얻고, 16일 대만으로 출국했다.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을 받은 김민지 학생은 "i-경영회계계열에서 주최한 교내 창업 사업계획서 경진대회에서 교수님들께 멘토링을 받고 좋은 결과를 얻었는데 이번 대회까지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로 우리의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져 스타트업 기업의 대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경영회계계열 박광오 교수는 "영남이공대학교 i-경영회계계열은 매 학기 교내 창업 사업계획서 경진대회와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모의 창업까지 하는 창업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i-경영회계계열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개발과 실제 창업 지원 및 창업 후 경영 관리까지, 창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