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글로벌외식산업과, 일본 초밥 장인 초청 특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4 09:19

전문가 초청을 통한 일본 취업 역량 강화 제고
23일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산업과 현장형실습실에서 노구치다이치 장인이 초밥 만들기 시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글로벌외식산업과는 23일 글로벌외식산업과 현장형실습실에서 '일본 초밥 장인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일본 스시 장인 특강은 일본 오노 그룹 오노노하나레 하카타 총괄 노구치다이치 장인을 초청해 글로벌외식산업과 재학생과 수시 1차 합격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일식 모둠 초밥 조리 실습을 통한 요리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노구치다이치 장인은 일본 초밥 업계 현황, 초밥 장인의 경쟁력 등의 내용과 함께 초밥 기초 재료의 이해와 설명, 이론 지식 등을 교육하고, 초밥 식재료 준비부터 초밥 장인의 숙련된 생선 손질까지 초밥 조리 시연으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23일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산업과 현장형실습실에서 재학생들이 노구치다이치 장인의 지도 아래 생선 손질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학생들은 노구치다이치 장인의 시연 후 이뤄진 1:1 체험실습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초밥 조리가 어렵다는 편견을 허물고 자신감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다.

노구치다이치 장인은 일본 초밥 장인으로 영남이공대 식음료조리계열 학생들의 일본 외식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글로벌외식산업과 신승훈 교수는 "일본 초밥 장인의 일식 모둠 초밥 조리 과정 체험을 통해 재학생들과 예비 신입생들이 초밥 조리에 쉽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며 "실무 중심 교육 및 특강을 통해 완전한 조리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외식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