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선문대, ‘2022 충남 온 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11-25 14:17

26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서 학생 동아리 26개 동아리 성과물 전시
충남교육청과 AI·SW에 대한 체험 및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포스터./사진제공=선문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선문대학교와 충남도교육청이 26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 한 해 충남 140여 개 초·중·고에서 활동한 150여 개의 AI·SW 학생 동아리 중 선발된 우수 동아리가 그간의 성과를 뽐낸다.
 
개막식에는 황선조 총장을 비롯해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강훈식 국회의원, 박경귀 아산시장이 참석해 환영사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에서도 참석한다.
 
한마당에는 학생 동아리 성과를 공유하는 ‘공유마당’과 AI·SW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 그리고 선문대와 충남교육청의 ‘전시마당’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유마당에는 선발된 26개 학생 동아리가 전시 공간을 마련해 주제별 활동 결과물을 출품한다.
 
초등학교 부문에서는 ▲미래를 이끄는 자율주행 자동차 원리와 활용 방안 탐구 ▲이솦과 함께하는 AI 배움터 ▲우리가 꿈꾸는 미래, 인공지능과 함께해요 등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결과물이 전시된다.
 
중·고등학교 부문에서는 ▲AI·SW를 활용한 코딩 역량 강화 프로젝트 ▲AI·SW 교육을 통한 AI 원리 이해 및 머신 러닝 딥러닝 이해 ▲라이다를 장착한 드론을 사용한 SLAM(동시적 위치추정 및 지도 작성)에 관한 연구 등 깊이 있는 주제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체험마당에서는 AI·SW 이해(언플러그드), 활용, 융합, 메타버스(충남형 가상누리터), 가상현실에 대한 11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핑퐁 로봇으로 미로 탈출 넘버원! ▲알버트 AI와 함께 미션 해결 ▲인공지능! 코드위즈의 날개를 달아줘 등 충남형 AI 교육 자료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은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의 이현 단장은 “그간 성과물을 출품하기 위해 노력해준 AI·SW 학생 동아리 학생과 행사를 같이 진행하고 준비한 충남교육청에 감사하다”면서 “지역의 미래 산업에 대한 교육과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이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0년 1월 충남교육청과 AI·SW 학생 동아리 지원사업을 논의한 후 ‘소프트웨어로 통하라’와 ‘2030년까지 인재 양성을 지속하겠다’는 뜻의 ‘소·통하라! 2030!’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지역 초·중·고 AI·SW 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연구 재료 지원, 방문 멘토링 등을 통해 활동을 지원해 왔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