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평가회 성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7 09:28

취업 지원 성과 공유 및 향후 운영 방안 모색을 통한 발전 방향 제시
지난 24~25일 양일간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평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4~25일 양일간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평가회'를 개최했다.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평가회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2학년도에 진행한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 동안 열린 성과평가회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대구·경북지역 협약 특성화·마이스터고, 관할 교육청, 협약 산업체 및 예정 산업체,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실무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평가회는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강렬 취업지원팀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이재용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성과평가회는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성과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향후 운영 계획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학사학위과정 연계 계획 등의 성과발표를 진행하고, 참여 기업, 관할 교육청, 참여 고교의 의견 교환 및 발전방안 토의를 통해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 확산 및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유)스태츠칩팩코리아가 YNC 일학습병행과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영남이공대학교에 장학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이재용 총장, 박명호 상무.(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지역청년 취업지원 주요 프로그램인 YNC 일학습병행은 지역의 고등학교 졸업생이 협약기업으로 취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의 기회를 부여하는 기존 P-tech, 기술사관육성사업과는 차별화된 영남이공대학교만의 고유한 일학습병행 모델이다.

영남이공대학교와 협약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협약기업 설명회, 추천채용 등 청년 일자리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이 기업에 취업과 동시에 온라인 중심의 YNC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으로 영남이공대학교 전문학사를 취득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학습 교육과정까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영남이공대학교는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수도권 및 지역의 우수 기업과 다자간 협약을 맺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에이치티솔루션, ㈜에이블, ㈜엘앤에프 등에 올해에만 총 389명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날 성과평가회를 마치고 (유)스태츠칩팩코리아는 YNC 일학습병행과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장학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재용 총장은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를 비롯한 인문계고와의 협약과 학생 및 학부모가 선호하는 우수 취업처 발굴까지 일학습병행의 구축과 완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청년의 우수 일자리 제공과 진로 진학을 위해 고교 및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 학생의 학업 및 경력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