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상의,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8 11:11

지난 25일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도 하반기 경제동향보고회에서 진행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는 올해 5월 대한상의가 '신기업가정신'을 선포하고 신기업가정신협의회를 출범한데 이어 지역 유관기관, 지역 기업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지난 25일 대구상의 10층 대회의실에서 하반기 경제동향보고회와 동시에 개최했다.

이재하 회장은 기업선언문을 통해 지금 시대와 국민들은 기업에 대해 지속적인 성장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구성원 존중,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와 상생 등 다양한 요구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기업의 성장으로 일자리와 이윤을 창출하는 과거의 역할을 넘어 고객은 물론 조직구성원과 주주, 협력회사와 지역사회 등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를 소중히 여기고 함께 새로운 위기와 과제 해결을 위한 기업이 변화해야 한다고 다짐했다.

또한 대구상의는 대구 지역의 챌린지로써 "지역 문화·예술 지원하기'로 정해 지역 문화단체와 예술인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이재하 회장은 "지금 국민들은 기업에게 지속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새로운 역할을 기대를 하고 있다"며 "더 많은 기업이 '신기업가정신'에 동참하게 된다면 기업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새로워지고 이윤을 넘어 상생과 기후위기 해법은 물론 대한민국의 미래 역시 더욱 밝아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