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나노아이티㈜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9 10:51

4차 산업혁명의 핵심 IT분야 기술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
28일 열린 영남이공대학교-나노아이티㈜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및 장학금 기탁식에서 나노아이티㈜에 취업한 졸업생이 이재용 총장, 박상수 대표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8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나노아이티㈜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장학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산학협력 협약식 및 장학금 기탁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나노아이티㈜ 박상수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은 양 기관이 소프트웨어 및 IT솔루션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나아가 3차 산업혁명의 핵심 IT 분야 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및 IT솔루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사업 협력 및 지원 △교육 과정 개발 협력 △교육 시설 및 연구장비 공용 활용 △기술 개발과 관련사업 발전을 위한 협조 △관련 사업 공동 추진 △인력 교류 등을 약속했다.
 
28일 열린 영남이공대학교-나노아이티㈜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및 장학금 기탁식.(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협약식 후에 진행된 장학금 기탁식에서 나노아이티㈜는 학생들의 교육 지원 및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나노아이티㈜는 IDC 운영 및 부가통신 서비스 사업, SMS 사업, O2O 사업 등 다양한 IT 비즈니스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정보통신 기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작년에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으로부터 '2021 SW융합 리딩기업'에 선정되며 실감형 교육 콘텐츠 개발 능력을 인정받았다.

박상수 나노아이티㈜ 대표이사는 "모든 분야에 접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및 IT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핵심 산업 분야로 주목받으며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관련 학과 및 IT분야 관련 산업 육성 및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이번 협약과 장학금 기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소프트웨어 및 IT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지역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소프트웨어 및 IT 분야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