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한의대,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9 11:19

진로탐색과 취업목표 설정 및 취업성공에 대한 확실한 동기 부여
지난 22~23일 양일간 진행된 '티웨이항공-에어부산이 함께하는 2022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에 참여한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2~23일 양일간 재학생 및 지역청년 80명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에어부산이 함께하는 2022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첫째 날인 22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 캠프(레벨1)에서는 티웨이항공 이승현 대구공항 객실 총괄팀장의 항공승무원 취업전략특강, 티웨이항공 현직승무원 및 에어부산 현직 승무원과 함께하는 릴레이 취업멘토링, 취업지원관의 합격을 부르는 취업면접 특강, 청년고용정책설명회 등 실질적인 취업 정보 제공을 중심으로 알차게 이뤄졌다.

이어 23일에는 대구국제공항 및 기내에서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2022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레벨2) 직무 체험 비행'이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승무원 승객서비스를 체험하는 학생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지역 주요 5개 대학교 항공승무원 취업준비생 80명은 대구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 김포공항을 거쳐 다시 대구공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2시간이 소요되는 체험 비행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참가 학생들은 함께 탑승한 티웨이 항공 승무원들과 기내 이·착륙, 기내방송, 각종 승객서비스 등을 동일하게 수행하며 예비 항공승무원으로서 생생한 체험실습을 했다.

이번 체험실습에 참가한 대구한의대 이지은(항공서비스학전공 2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체험실습의 기회가 많이 사라졌는데 이런 체험을 하게 해준 학교와 학과에 너무 감사하고, 이번 경험을 토대로 열심히 노력해 꼭 항공승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홍 센터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연계한 실질적인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졸업생 및 지역 청년 모두가 성공 취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