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양수 의원, 한수연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1-30 13:07

30일 오전 이양수 의원(오른쪽)이 김성호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회장으로부터 ‘2022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사진제공=이양수 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양수 의원이 30일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수연)로부터 ‘2022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한수연은 우수 의원 선정 사유로 수산업과 어촌 현안에 대한 책임있는 질의와 개선 요구를 통해 수산업과 어업인의 권익보호를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특히 해상풍력의 무분별한 입지선점으로 인한 어업인 피해 규명과 대책 마련, 불법 해루질의 증가에 따른 현행 제도 개선을 촉구한 점을 조명했다.

앞서 이양수 의원은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푸드투데이, (재)자유기업원으로부터 각각 2022년도 국정감사 및 입법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으며, 국민의힘 국정감사 베스트리더 상도 수상한 바 있다.

이 의원은 “기후위기와 대외여건 변화,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어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고 우리 바다를 보전하는 어업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