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한의약진흥원, '제3회 한의약 아카데미'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2-01 17:40

드라마, 웹툰 등 문화 콘텐츠를 통한 한의약 브랜드가치 제고방안 모색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지난 11월30일 서울분원에서 개최한 '제3회 한의약 아카데미'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한의약진흥원 이지현 미래전략팀장, 드라마 작가 박슬기 한의사, 웹툰 작가 이나경 한의사, 이승환 한의사,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 보건복지부 최신광 한의약산업과장, 한국한의약진흥원 백유상 정책본부장.(한국한의약진흥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지난 11월30일 서울분원에서 '한의약 문화 콘텐츠 개발 및 확산'을 주제로 '제3회 한의약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한의약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한 한의약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발표는 지난 8~9월 tvN에서 성공리에 방영된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작가 박슬기 씨가 맡았다. 한의사이자 드라마 작가인 박슬기 씨는 드라마 제작 경험을 토대로 '한의약 고유문화 고증 및 콘텐츠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현재 한의신문에 <감초툰>을 연재 중인 웹툰 작가 이나경 한의사가 '한의약 콘텐츠 소재 발굴 및 확산 노하우'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인물 교양 학습만화 을 공동 집필한 이승환 한의사는 '한의약 문화 콘텐츠의 현대화 및 확산 과정과 그 의의'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이번 한의약 아카데미는 한의약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 중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한의약이 미래의약을 주도해나갈 수 있도록 K-메디 라이프 케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