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윤홍식 대성에너지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2-01 20:00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산업 진흥 유공자 선정
윤홍식 대성에너지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 11월30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성에너지㈜)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윤홍식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지난 11월30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포럼'에서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산업 진흥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윤홍식 대표는 도시가스업계 최초로 CNG충전소를 활용한 융복합 수소충전소를 대구에 구축하고 CNG충전소 운영 노하우를 수소충전소 운영에 적극 활용해, 지역의 안정적 수소공급을 통한 수소차 보급 확대와 민간중심의 수소인프라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성에너지는 12월 현재 성서, 관음 2개의 융복합 수소충전소를 운영 중에 있으며, 2023년 하양, 2024년 검단 수소충전소 구축으로 지역 수소인프라 조성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산업부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 참여, 수소산업협회 이사직 참여, 대구경북 미래에너지 포럼 활동 등을 통해 정부의 탄소감축과 대구시의 수소산업 기반조성을 위한 정책 형성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윤홍식 대표는 "앞으로도 수소경제 및 친환경차 육성 정책에 발맞춰 수소충전 인프구축과 안정적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