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스포츠
대구과학대, 전국 대학 최초 합기도팀 창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2-02 11:16

대구과학대학교 LIS국제세미나실에서 1일 진행된 합기도팀 창단식 후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1일 대학 LIS국제세미나실에서 합기도팀 창단식을 가졌다.

이번 합기도팀 창단은 올해부터 전국체전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합기도의 저변 확대와 학생들의 목표의식 함양 및 대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창단식에는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및 지도교수들과 대구시합기도협회 김기석 회장, 대구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구정열 고문 등 주요 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과학대학교 LIS국제세미나실에서 1일 진행된 합기도팀 창단식에서 선수단 소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창단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창단 선포, 내·외빈 축사, 합기도팀 소개, 합기도팀 기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합기도선수단은 김영민(경창경호행정계열 교수) 감독을 중심으로 코치와 선수 10명으로 구성돼 전국체전 및 각종 전국대회 상위 입상을 통해 체육 발전과 대학의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석 대구시합기도협회 회장은 "전국 대학 최초로 합기도팀이 창단되는 만큼 최고의 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대구과학대는 유도, 하키, 태권도에 이어 합기도팀을 창단해 엘리트 체육 및 생활 체육에 새로운 활력과 혁신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합기도 종목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