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구군,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2-09 00:00

양구군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양구군은 식품의약안전처의 전국 식품안전관리 업무 평가에서 2022년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과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2년 정부합동평가 결과 및 식중독 예방정책 추진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했다.

양구군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분기별로 시설지도·점검과 안전 교육·홍보 등을 진행했고, 지난 7월에는 주민이 직접 식품 위생행정에 참여하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을 운영하여 식품 안전관리에 힘써왔다.

또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최근 10년간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 음식점과 식품위생법 위반 이력이 있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을 진행하여 전반적인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미흡 사항에 대해서는 실질적 개선 보완책을 제시하는 등 안전한 식생활 정착과 식품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식중독 예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표창과 1백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권용덕 보건정책팀장은 “앞으로도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와 식품 안전 관리를 강화하여 군민 건강 보호와 함께 안전한 식생활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