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4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스위스한인교회 김정효 목사, '성도의 축복된 삶'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12-27 13:00

스위스한인교회 담임 김정효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성도의 축복된 삶(로마서 12: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 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각 사람에게 권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우리가 한 몸에 많은 지체를 가졌으나, 모든 지체가 같은 직분을 가진 것이 아니니,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받은 은사가 각각 다르니 혹 예언이면 믿음의 분수대로, 혹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 혹 가르치는 자면 가르치는 일로, 혹 권위하는 자면 권위 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 긍휼을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할 것이니라! 사랑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하며,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으로 주를 섬기라!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하기를 힘 쓰라! (로마서 12:1-13)„

<성도>는 만세 전에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입니다(로마서 8:29-9:23).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한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
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로마서 8:29-30)“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요 한복음 15:16)“

1. <성도>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로마서 10:9-10)“

19세기의 <미국의 부흥 사>였던 <무디(Dwight L.Moody 1837-1899)>는 말하기를, ‘당신 자신을 믿어보시오! 반드시 당신에게 실망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친구를 믿어보시오! 어느 날 그들이 죽거나 그렇지 않으면 당신과 헤어질 것입니다! 당신의 명성을 믿어보시오! 어느 때인가는 훼방하는 혀가 그것을 뒤집어 엎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믿어보시오! 당신에게는 현세와 내세에 후회함이 없을 것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요한1서 5:11-13)“

하나님의 독생자(獨生子)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救主)>로 믿는 <성도>들의 <구원의 근거>는 먼저는 <하나님의 선택>이고, 다음으로는 <성도>들을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代贖) 의 죽음>입니다.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사 도행전 13:48)“

„한번 죽는 것은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들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7-28)“

2. <성도>는 <믿음>으로 <신분의 변화>를 받았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2:9)“

3. <성도>는 <믿음>으로 <하늘의 시민권>을 받았습니다.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빌립보서 3:20-21)“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 책에 기록된 자들뿐이라! (요한계시록 21:2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 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데살로니가전서 4:16-17)“

4. <성도>는 <믿음>으로 <부활의 새 몸>을 약속 받았습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아마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로마서8:1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고 린도전서 15:51-52)“

<성도>는 이처럼 <하나님의 사랑>을 풍성히 덧입은 축복된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 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 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로마서 8:38-39)“

5. <성도의 삶>은 <거룩한 삶>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 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1-2)“

(1) <믿음>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드리는 삶‘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모든 것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고린도전서 10:31) “

(2)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삶‘이어야 합니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웠으니, 하나님이 저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니라! 저는 옮기우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브리서 11:5-6)“

(3) <믿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리는 삶‘이어야 합니다.

„우리 중에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도다!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 (로마서
14:7-9)“

(4) <믿음>으로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는 삶‘이어야 합니다.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로마서 12:11)“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주리라! (요한계시 록 22:12)“

(5) <믿음>으로 ‘소망 중에 즐거워하는 삶‘이어야 합니다.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로마서 12:12)“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야고보서 1:2-4)“

(6) <믿음>으로 ‘환난 중에 참는 삶‘이어야 합니다.

„환난 중에 참으며! (로마서 12:12)“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요한계시록 2:10)“

(7) <믿음>으로 ‘기도에 항상 힘쓰는 삶‘이어야 합니다.

„기도에 항상 힘쓰며! (로마서 12:12)“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골로새서 4:2)“

(8) <믿음>으로 ‘세상에 복음전하는 자의 삶‘이어야 합니다.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이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로마서 10:14)“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 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디모데후서 4:1-2)“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누가복음 15:10)“

6. <성도의 삶>은 <사랑의 수고를 하는 삶>이어야 합니다.

<인도>의 유명한 <선다 싱>의 일화입니다.
<선다 싱>이 <히말라야 산맥>을 넘어 <네팔> 지역으로 <전도 여행>을 할 때였습니다.
한번은 친구 한 사람과 같이 히말라야 산을 넘어가게 되었는데, 도중에 길 옆에서 추위에 떨며 웅크리고 앉아 있는 행인 한 사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대로 두면 곧 얼어 죽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그날의 추위는 자기들도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로 혹독하였습니다.
이 혹독한 추위 때문에 두 사람은 추위에 얼어 죽어가고 있는 그 행인을 돌보아 줄만한 마음의 여유조차 가질 수 없었습니다.
같이 가던 친구는 그 행인을 도우려다가 우리도 같이 얼어 죽을 수 있으니, 그냥 두고 빨리 가던 길이 나 재촉해 가자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선다 싱>은 추위에 떨며 죽어가고 있는 그 가련한 행인을 차마 그냥 두고 갈 수 없었습니다.
<선다 싱>과 친구는 추위에 떨고 있는 그 행인을 두고 한참을 옥신 각신 하다가 결국은 친구를 먼저 가게 하고, 자기는 길 옆에 쭈그려 앉아 떨고 있는 그 행인을 들쳐 업었습니다.
그리고는 가던 길을 재촉했습니다.
그런데 한참을 가다 보니 먼저 길을 떠났던 그 친구가 그 혹독한 추위를 이겨내지 못하고, 도중에 길에 쓰러져 죽어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선다 싱>은 자기가 들쳐 업은 그 행인 때문에 온 몸에 땀을 흘리 고 있었고, 또 두 사람의 체온으로 추위를 녹이며 무사히 산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있었던 이 이야기는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해줍니다.
<사랑>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더불어 사는 것>입니다.

„두 사람이 함께 누우면 따뜻하거니와, 한 사람이면 어찌 따뜻하랴!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 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 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니라! (전도서 4:11-12)“

(1) 더불어 사는 <성도의 사랑>은 ‘거짓 없는 진실한 사랑‘이어야 합니다.

„사랑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 (로마서 12:9)“

(2) 더불어 사는 <성도의 사랑>은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는 사랑‘이어야 합니다.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하며! (로마서 12:10)“

(3) 더불어 사는 <성도의 사랑>은 ‘궁핍(窮乏) 가운데 있는 성도의 쓸 것을 공급하는 사랑‘이어야 합니다.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로마서 12:13)“

„다만 우리에게 가난한 자들 생각하는 것을 부탁하였으니, 이것을 나도 본래 힘써 행하노라! (갈라디아서 2:10)“

<예루살렘 초대교회>에는 ‘유무상통(有無相通)의 사랑‘이 있었습니다.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에 따라 나눠주고,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 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4-47)“

(4) 더불어 사는 <성도의 사랑>은 ‘손 대접하기를 힘쓰는 사랑‘이어야 합니다.

„손 대접하기를 힘쓰라! (로마서 12:13)“

(5) 더불어 사는 <성도의 사랑>은 ‘핍박 자를 축복하는 사랑‘이어야 합니다.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로마서 12:14)“

(6) 더불어 사는 <성도의 사랑>은 ‘마음을 낮추어 남 섬기는 사랑‘이어야 합니다.

„서로 마음을 같이 하여 높은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체 말라! (로마서 12:16)„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 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빌립보서 2:5-11)“

(7) 더불어 사는 <성도의 사랑>은 ‘악을 악으로 갚지 않는 사랑‘이어야 합니다.

„아무에게도 악으로 악을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평화 하라!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진노하심에 맡기 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네 원수가 주 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우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악에게 지지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로마서 12:17-21)“

<아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