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농협, '함께해요 고향사랑기부제' 공감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1-19 14:25

대구농협이 대구시와 함께 19일 동대구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농협)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농협(본부장 손원영)은 설 명절을 앞둔 19~20일 양일간 동대구역을 찾아 대구시와 공동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활성화 붐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에 나선다.

19일 캠페인 첫날 동대구역 제2맞이방에서 개최된 '2023 대구시 설맞이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장 및 역사 내 곳곳에서 펼쳐졌으며, 농협중앙회 손원영 대구본부장, NH농협은행 이청훈 대구본부장을 비롯한 대구농협 임직원과 대구시청 자치행정과가 함께 고향으로 향하는 귀향객과 직거래 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이어갔다.

안내창구를 설치해 안내 리플릿 및 기념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배너와 홍보영상 등을 활용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돼 아직까지 대다수 시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와 취지를 알렸다.

손원영 본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자체 재정보완은 물론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농축산물 등 지역 특산물의 매출 증대와 고향 답례품을 제공받아 자부심과 애향심이 고취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도이다. 대구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10만원이하 전액, 10만원초과 16.5%)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농수축산물 등 지역 특산품)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모금된 기부금은 전액 해당 지자체 경제 활성화 등의 목적으로 사용돼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