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대구은행, 수도권·부울경 기업영업 전문 인력 공개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1-19 14:52

5060 新중년 퇴직직원 일자리 창출…영업점(지점)장 2년 이상 경험자 대상
수도권 및 부울경 대기업·중소기업 종합 금융 컨설팅 지원
DGB대구은행 본점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금융기관을 퇴직한 5060 신(新)중년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영업권역 확대 등을 위한 기업영업추진 전문 인력을 공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움직이는 모바일 지점'의 형태로 금융 컨설팅이 필요한 대기업·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영업 인원을 모집한다. 금융기관을 퇴직한 5060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뜻깊으며 금융기관 퇴직자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

수도권지역 및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대해 기업영업을 추진할 전문 인력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1금융기관 영업점장(지점장) 경력을 2년 이상 보유하거나 (기술)신용보증기금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 영업점장 경력 2년 이상 경력 중 한 가지 요건을 보유하면 된다. 학벌과 성별, 나이 제한 없이 DGB대구은행 인재상에 부합하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개별 기업을 방문해 대출과 외환, 수신, 신용카드, 퇴직연금 등 기업 아웃바운드 영업 전반을 담당하게 되며, 계약기간은 1년으로 급여 이외에도 별도 성과계약을 체결해 영업성과에 연동한 성과급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19일부터 30일까지이며,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접수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으로 합격여부를 전달하며, 향후 신체검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2월 중 최종 선발하게 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채용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과 함께한 수도권 기업영업 전문인력들이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해 주었다"면서 "이번 5기 모집에도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주시어 수도권지역 뿐만 아니라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도 DGB대구은행이 금융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고객과 장기적 동반자 관계의 릴레이션뱅킹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