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과학대, 'K-Move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1-25 19:49

대구과학대학교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지난 19일 진행된 'K-Move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과 취업과정 발대식에서 학생들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지난 19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K-Move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을 가졌다.

'K-Move스쿨' 사업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해외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전공과 직무에 맞는 해외 우수 기업을 알선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대구과학대는 지난해 9월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7명을 선발해 조리실습 직무, 어학, 해외·산업안전교육, 성희롱·마약중독 예방교육 등 학생들의 빠른 현지 적응을 위해 4개월간 280시간의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후 학생들은 온라인 면접 등을 통한 취업 확정 및 비자발급까지 완료해 오는 30일 출국을 앞두고 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과장은 "지속적인 K-Move스쿨 지원 학생들의 도전과 노력이 해외취업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조리·제과·제빵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유망·전문 직종 진출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급변하는 취업시장 동향을 읽고 고용구조 변화를 반영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연속 'K-Move 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총 4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국내·외 연수 후 해외취업 및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