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한의대-우리병원, 의료분야 전문가 양성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1-27 14:46

외국 유학생들의 건강증진 위해 서로 협력
대구한의대학교와 우리병원이 26일 우리병원 8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 김명진 우리병원 원장(왼쪽 세 번째)과 이윤관 대구한의대 대외부총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6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우리병원 8층 회의실에서 의료분야의 학문과 기술 발전을 위해 우리병원(원장 김명진)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이윤관 대외부총장과 우리병원 김명진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 및 학술정보 교류 △학생(대학원생 포함)들의 실습 산·학·병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 교류 △대구한의대학교 구성원(교직원 및 학생, 유학생)의 건강증진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기타 양 기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후 대구한의대학교는 우리병원의 의료전문가를 초청해 취업멘토링 및 의료 분야 현장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대구한의대학교-우리병원 협약식 후 황 반 꾸이 학생과 진료 상담하는 관계자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특히 이번 협약은 베트남 유학생 황 반 꾸이(23) 학생이 지난해 9월 대구한의대 한국어연수생으로 입국했으나, 2개월여 뒤 척추에 염증이 발생하며 하반신이 마비되면서 우리병원에 입원해 치료받게 된 계기가 되어 추진하게 됐다.

입원 당시에는 심각한 상황이었으나 우리병원 의료진들의 치료와 간병 덕분에 지금은 건강을 많이 회복한 상태이다. 

황 반 꾸이 학생의 어려움을 전해들은 많은 베트남 유학생과 베트남 분들이 자발적으로 모금 운동을 진행해 1500만원을 모아 황 반 꾸이 학생에게 치료비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윤관 대구한의대 대외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의료분야에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하도록 지원할 것이며, 특히 황 반 꾸이 학생처럼 외국에서 유학 온 학생들이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의료 지원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