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김주영 의원, “정부, 서부권 교통혼잡 문제 해결 약속 지켜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용진기자 송고시간 2023-01-27 14:53

김주영 의원, “정부, 서부권 교통혼잡 문제 해결 약속 지켜야” (사진제공=김주영 의원)


[아시아뉴스통신=김용진 기자]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이 26일 오후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과 현안 간담회를 갖고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에 대한 조속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및 착수를 촉구했다.

김주영 의원은 “작년 12월 27일 열린 정부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인천지하철 2호선의 김포-고양 연장사업에 대하여 위원회에 안건조차 상정되지 않았다”면서 “서부권 교통혼잡 문제 해결은 물론 김포, 검단, 고양시민의 이동권 향상, 지역교류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은 수도권 서부권을 남북으로 종단하며 동서방향 6개 철도노선을 잇는 사업으로 그 시너지효과가 매우 큰 사업”이라며 “부족한 교통 인프라로 인해 하루하루 고통 속에 살고 있는 서부권 주민들을 생각한다면 정부가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은 인천시 서구 독정역에서 경기도 김포를 지나 고양시 일산까지 18.5km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한편 김주영 의원은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이 기존 및 신규 추진 중인 철도와의 환승편익이 매우 큰 만큼 사업이 지연되지 않고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18271088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