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상민기자 송고시간 2023-02-01 00:00

제주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사진제공=제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민 기자] 제주시는 산불조심기간을 대비해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불 선제적 대응 및 산불초등진화를 위해 본청 및 7개 읍‧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산불감시원 51명, 진화대원 56명 등 총 107명을 선발하여 감시초소 및 산불취약지역에서 산불감시 및 입산객 계도활동을 벌인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는 노후된 산불감시초소(12개소) 및 진화 차량(2대) 교체, 산불 취약지역에 대한 산불위험지 조사용역, 진화 장비 교체 구입 등 총 16억 원을 투입해 산불방지 대응 태세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산불의 주요 원인은 입산자의 담뱃불, 소각 등 부주의가 대부분으로 산림인접지, 주요 등산로와 산불 취약지역에 대한 계도활동 및 산불 현수막 정비 등 적극적으로 산불예방홍보 활동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올해 산불 없는 제주시를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며,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만큼 경각심을 갖고 산불예방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