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달성상회, 2022년도 판매금액 6억원 넘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2-02 17:11

사업시작 전, 기업 수요와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식 추진
올해에는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과 해외 마케팅 지원 등 확대 추진
'달성상회' 온라인 홍보플랫폼./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과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달성상회'(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의 2022년도 판매금액이 6억2200만원을 넘어섰다.

이 실적은 2021년 판매금액(2억7400만원)보다 127%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이처럼 높은 판매실적을 올린 것은 실질적인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사업시작 전 참여기업 수요조사와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기업맞춤형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2022년에 처음으로 시행한 네이버 상품 키워드 최적화 광고 및 할인 프로모션, 롯데백화점 상인점과의 공동 팝업스토어 오픈, 라이브커머스 등 참여기업 상품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서비스가 판매 증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파워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상품 특성에 최적화된 상품 홍보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홍보영상이 노출됐는데, 영상조회수 86만4200회, 좋아요수 2만9947건, 댓글수 346개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전국단위로 홍보범위를 확대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노출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또 참여기업 및 유관기관 통합 워크숍을 통해 기업 대표와 담당자, 지자체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참여기업 우수사례 공유, 향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참여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 수행을 모색했다.

올해에는 기업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 개발을 통한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기업 사전분석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사업을 진행해 기업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해외마케팅이 필요한 2~3개 기업을 선정해 해외시장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해외온라인사이트 마케팅 지원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상회를 통한 지역상품 홍보와 판매 확대에 더욱 더 노력할 것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유입과 상품판매가 이뤄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경 대구상의 상근부회장도 "앞으로 우수 기업 제품 발굴에 적극 노력하는 동시에, 나아가 달성상회가 지역을 대표하는 일류 기업과 상품으로 성장·발전해 나가는데 대구상공회의소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상회(www.dsplus.kr)'는 2021년 4월 사업을 시작으로 달성군 내 25개 기업에서 생산하는 식품, 생활용품, 가전·가구, 잡화 등을 홍보·판매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