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 행주산성 생태·역사 이야기 들려줄 목소리 찾는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3-02-23 12:03

행주산성 나무이야기 QR코드 안내판. (사진제공=고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고양시는 23일 행주산성의 생태와 역사 이야기를 들려줄 시민의 목소리를 찾는다고 밝혔다.

목소리 기부 프로젝트는 문화제츙관광부 생태녹색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新행주산성 완전정복'의 공공프로젝트 중 하나로 3월 한달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선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新행주산성 완전정복은 행주산성의 시설을 개선해 관광자원으로 재생시키는 사업으로, 고양시는 그 일환으로 역사·생태체험프로그램, 스토리 기반 포토존 제작, 여행스케치 공모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고양시는 2022년 역사전문가 및 생태전문가와 함께 행주산성과 관련된 역사 이야기 100편과 나무 이야기 60편을 발굴했다.

고양시는 '목소리 기부 프로젝트'를 실시해 발굴된 이야기를 시민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안내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목소리 녹음이 완료되면 QR코드가 새겨진 안내판을 행주산성 곳곳에 설치할 예정이며, 관람객들은 QR코드를 통해 개인 핸드폰으로 시민이 녹음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행주산성의 나무마다 이름표가 있고 QR코드로 들을 수 있는 음성안내 시스템이 갖춰진다면 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행주산성을 찾는 방문객 모두에게 편리한 안내 체계가 갖춰질 것"이라고 말했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