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관광공사, 2023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3-03-08 11:01

2023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8일 2023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월 2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관광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관광 기업으로 디지털 기술 편의 등 여행 관련 다양한 영역에 걸쳐 융합을 시도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차세대 글로벌 관광기업에 도전할 기업이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해외특화 액셀러레이터 3개 사와 함께 3개 기업을 선발해 1억~2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해외 진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전문 보육과정을 거쳐 해외 투자설명회나 글로벌 관광·테크 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 대상 자사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기회도 갖는다.

2020년부터 시작된 본 사업을 통해 2022년까지 총 61개 사의 관광글로벌 선도 기업이 선발됐고, 스테이폴리오, 온다, 모노리스, 트립비토즈, 케플릭스와 같이 차세대 트래블테크를 선도해나가는 선배기업을 배출했다.

작년에는 한터클로벌, 글로벌리어, 액스 등의 스타트업이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작년 8월 싱가포르에 오픈한 해외 관광지원센터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의 연착륙을 돕고 있으며, 올해는 도쿄에 관광지원센터를 신설해 관광기업 진출의 해외거점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액셀러레이터 별 강점 분야, 진출 국가, 핵심 프로그램 등을 비교 검토해 자사에 가장 적합한 1개의 액셀러레이터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이며,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제출서류, 제출처는 액셀러레이터에 따라 상이하므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야 한다.

공모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 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및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강규상 관광기업육성팀장은 "여행업계 리오프닝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글로벌 관광산업의 디저털전환에 따른 트래블테크 영억이 확대되는 만큼 참신한 사업아이템으로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관광스타트업과 기술기반 차세대 글로벌 관광기업으로 성장할 유망 기업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