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어르신 안심주택 '은빛누리' 입주자 모집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신희영기자 송고시간 2023-03-15 00:00

서귀포시, 어르신 안심주택 '은빛누리' 입주자 모집./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희영 기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어르신 안심주택 “은빛누리”입주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안심주택 “은빛누리”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조성한 주택으로 어르신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문턱제거, 안전손잡이, 비상벨 등이 설치되어있다.
 
주택 내에는 개인실별 에어컨, 침대,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있고, 공동부엌 및 거실에는 TV, 냉장고, 쇼파, 식탁,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이 구비되어 있다.
 
신청자격은, 서귀포시 주소를 두고 있는 만 65세 이상 무주택 혼자 사는 여자 어르신으로, 사회보장급여수급(기초수급자, 차상위, 기초연금)을 받고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임대료는 연 77만 원 ~ 82만 원 사이로 기초수급자의 경우 추가 감면적용 되며 최초 2년 계약 후 신청자격 유지 시 최대 6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은빛누리는 기존 임대주택 사업과 달리 혼자 사는 어르신 간 공동생활을 통해 서로 돌보며 또 하나의 가족과 같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택으로 우선적으로 수요가 많은 여자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