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30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NH농협은행 대구 전 영업점 사무소장,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캠페인 동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3-16 15:32

16일 농협 대구본부에서 대구 관내 농협은행 영업점 사무소장 42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농협)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농협 대구본부(본부장 손원영, 은행본부장 이청훈)는 16일 대구 관내 농협은행 영업점 사무소장(출장소장 포함) 42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사무소장들이 직접 기부에 동참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금리우대 상품인 'NH 고향사랑기부 예·적금' 가입과 연계시키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해 적극 홍보활동에 나선다.

이청훈 본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사무소장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고향 등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하면 10만원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를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자는 기부액의 30%이내에서 답례품으로 돌려받는 제도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시행됐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는 가까운 지역농협 및 농협은행이나 '고향사랑e음'에서 본인등록, 기부금납부, 답례품 선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