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2023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교실 운영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상민기자 송고시간 2023-03-21 00:00

제주시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상민 기자] 제주시 동부보건소(소장 김계홍)는 제주시동부지역(구좌읍, 조천읍)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대상 정신건강증진교실’은 올해 처음 진행하는 시범사업으로 단순 교육만으로는 우리 아이들의 고민을 해소하기에부족하다는 인식에 심층상담을 추가하여 시범 운영 할 계획이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8개학교에 19회 운영할 계획이며,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생명존중, 자살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및 상담의 전문성을 위해 중·고등부 교육은 제주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고, 초등부는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한다.
 
특히, 간이 스트레스 검사 및 우울 척도 검사를 통해 고위험 해당 학생에게는 부모와 학교측의 동의를 얻어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을 연계하고, 이를 부모와 학교에 공유하는 등 해결책 마련에 함께 힘써 나갈 계획이다.
 
김계홍 동부보건소장은 “이번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교실 이 우리 아이들의 고민을 밖으로 드러내어 학교·부모·학생이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