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의 미래를 견인할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최대 1억 5천만 원 지원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3-03-21 17:35

성장성과 혁신성 갖춘 히든기업을 찾습니다!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성장성과 혁신성을 갖춘 기업을 지역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2023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1일부터 사업을 공고하고, 4월 4일부터 4월 10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부산시 기업 성장 사다리의 핵심사업으로, 부산시 7대 전략산업의 제조업과 서비스업이 대상이며 올해는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 11개 사를 선정해 최대 3년간 통합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부산시에 본사를 두며, ▲제조업은 매출액 30억 원 이상, ▲서비스업은 매출액 10억 원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그 외에도 ▲최근 3년 연구·개발(R&D) 투자 비율 평균 1% 이상 ▲5년 연매출성장률 5% 이상 ▲직전년도 매출액 대비 총수출 비중 10% 이상의 요건 중 1가지를 충족해야 한다.
 
사업에 선정되면 올해부터 3년간 부산형 히든기업으로 인증받고, ▲연구·개발(R&D) 지원, ▲성장전략서 수립 등 컨설팅, ▲해외 마케팅·시제품 제작 등 최대 1억 5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히든클럽 및 사업설명회에 참여하는 등 연계 지원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4일부터 4월 10일 오후 5시까지 (재)부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에 접수(방문 또는 우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또는 (재)부산테크노파크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김동현 제조혁신과장은 “혁신 성장성과 잠재력이 있는 부산형 히든기업을 발굴해 히든챔피언 강소기업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의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공급정책을 강화해 지역의 강소기업들이 부산을 대표하여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