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하윤수 한국공조㈜ 대표이사, 경산시 고향사랑기부 동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3-21 19:39

하윤수 한국공조㈜ 대표이사(왼쪽)가 21일 조현일 경산시장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에 여섯 번째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500만원) 기부자가 나타났다. 이번 기부자는 하윤수 대표로 21일 경산시청을 방문해 기부금을 기탁했다.

자인초등학교를 졸업한 하 대표는 현재 한국공조㈜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국제로타리 3700지구 총재, 민족통일 대구광역시협의회 회장, 대구경찰청 인권위원회 위원장, 대구시 수성구 새마을회 회장과 체육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제2대 자인명예면장직을 성실히 수행해 지역민들에게 칭송이 자자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해 또 한 번 지역 사랑을 실천했다.

하윤수 대표는 "인근 지역에서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면서 늘 마음속으로는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었다"며 "나비의 작은 날갯짓으로 먼 바다에 태풍이 이는 것처럼 나의 조그만 정성이 내 고향 경산이 새로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늘 고향을 생각해주시던 그 마음 잊지 않고 간직하겠다"며 "기부금은 앞으로 세밀한 논의를 거쳐 지역에 꼭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역에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서 기부할 수 있고, 전자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기부자는 전국 농협 창구에서 기부할 수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